위클리 트렌드 1월 3주차 소식 | |||
---|---|---|---|
게시일 | 2022.01.17 | 조회수 | 42,837 |
안녕하세요.
KG에듀원 이룸입니다.
위클리 트렌드 1월 3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.
[IT]
1. [IT핫테크]美, 3D프린팅 기술로 플렉시블 OLED 개발
미국 연구진이 3D프린팅 기술로 휘어지는 유기발광다이오드(OLED)를 개발했다. 이 기술로 변형이 자유로운 플렉시블 OLED를 제작,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기기로 출시할 수 있다.
*URL: https://m.etnews.com/20220116000053
2. IT 인재들 ''네카라쿠배'' 떠나 스타트업으로 간 이유
스타트업 업계의 빠른 성장 속에 인재들이 몰리고 있다. 특히 IT 대기업 ‘네카라쿠배’ 출신 인재들의 스타트업행이 늘어나고 있는데, 업계에서는 이른바 ‘전쟁‘이라 할 정도로 인력 쟁탈전이 치열하다. 이들이 대기업을 떠나 스타트업을 향한 이유가 무엇일까.
*URL: https://www.etoday.co.kr/news/view/2096625
[인테리어]
1. "젠다이" "이바리"?…생소한 인테리어 용어는 "그만"
"이바리가 나지 않도록 맞추겠습니다(모서리를 깔끔하게 맞추겠습니다)."
인테리어 공사를 하다 보면 업체 직원들에게서 흔히 들을 수 있는 말이다. "이바리"는 "위 틀과 아래를 사이로 흘러 나와서 생긴 조그만 쪽"을 뜻하는 일본어로, 인테리어 현장에서 주로 사용된다. 11일 업계에 따르면 LX하우시스는 이러한 생소한 인테리어 용어를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표현들로 순화한 임직원용 교육용 책자 ''LX Z:IN 인테리어 고객 언어 가이드북''을 펴냈다.
*URL: https://www.mk.co.kr/news/society/view/2022/01/30105/
[4차 산업혁명]
1. 메타마케팅, 올해 의료 메타버스 선도…내년 IPO 추진
애드테크 기업 메타마케팅이 올해 의료 메타버스 광고플랫폼 시장에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. 상반기 중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고, 오는 2023년에는 기업공개(IPO)에 나설 계획이다.
*URL: https://biz.chosun.com/stock/stock_general/2022/01/17/CBNGCO73WJGHBKJIHBEQMXDDQE/
2. "여기가 메타버스 맛집"…평일 오전인데도 접속 폭주
겨울방학을 맞아 매일경제가 국내 언론사 최초로 메타버스에서 20대 대학생·취업준비생 독자를 위해 준비한 ''''스물스물 캠퍼스'''' 계절학기가 첫 강의부터 뜨거운 참여 열기로 닻을 올렸다.
지난 14일 첫 강의에서 동시 접속자가 166명까지 치솟으며 최대 130명 정원인 콘퍼런스룸을 추가로 개설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. 팬데믹으로 대학가 캠퍼스가 셧다운된 상황에서 쌍방향 강연 플랫폼으로서 현실을 능가하는 메타버스의 인기와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.
*URL: https://www.mk.co.kr/news/it/view/2022/01/46906/
이전글 | 위클리 트렌드 1월 4주차 소식 |
---|---|
다음글 | 위클리 트렌드 1월 2주차 소식 |